2024-04-19 20:57 (금)
부여군, 굿뜨래 농특산물 온라인 택배비 지원
상태바
부여군, 굿뜨래 농특산물 온라인 택배비 지원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1.1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배비 50% 지원 통한 온라인 판매 강화 중점
<사진=부여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부여군이 굿뜨래 농특산물의 온라인 마켓 가격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온라인 판매 택배비를 지원한다.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2010년 ㈜상상이상과 부여우체국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부여군은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되는 굿뜨래 농특산물의 우체국 택배비용 중 50%를 지원, 온라인 판매를 강화한다.

지난해 12월 굿뜨래 상표사용 승인을 받은 71개 굿뜨래 생산자 조직(참여농가 7600호)이 지원대상이며, 굿뜨래 승인 농특산물 및 가공품 등이 지원품목이다.

군은 택배비 보조지원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굿뜨래 상품의 판매가격을 낮춰 실질적인 농가 소득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온라인을 통한 판매목표를 100억으로 정하고 연중 온라인 판촉 마케팅 행사 및 온라인 쇼핑몰 명품관 입점에 집중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현재 농식품 판매는 오프라인인 마트나 시장 중심에서 온라인, 모바일 중심으로 판매 양상이 변화하고 있다”며 “이에 발 맞춰 온라인을 통한 굿뜨래 농식품 판매를 강화하여 온라인에서 강한 굿뜨래 브랜드를 보여주는 한해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군은 굿뜨래 브랜드 위상 제고 및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굿뜨래 사용승인 조직에 대한 경영활성화 평가를 상·하반기에 2회 실시하고, 굿뜨래장터쇼핑몰 운영 활성화, 충남 농사랑쇼핑몰 입점, 지역축제와 관광상품을 연계한 소비자 초청 팸투어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