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핫이슈
건강한 치아 올바른 치약으로 관리...우수한 효과·유해성분 무첨가 ‘관건’
자료사진. <사진제공=(주)제이엠월드>

[KNS뉴스통신 = 서미영 기자] 이른바 ‘100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건강한 치아’(이하 건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 다수의 치약 전문가들은 ‘양치질’에 중요성을 강조, 올바른 양치질 습관으로 구취제거, 충치예방 등 건치를 유지할 수 있다는 데 입을 모으고 있다.

이에 따라 치약으로 건치를 관리할 수 있는 ‘올바른 치약을 고르는 방법’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구취제거, 안티프라그 효과에 탁월하고 충치예방 효과가 우수한 치약에 호응도가 높은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주)제이엠월드 박영진 대표는 “소비자들이 치약을 고르는 안목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때문에 네이처스스타의 프로폴리스 치약을 공식 수입하기로 결정했다”며 “호주 명품 프로폴리스 치약은 천혜자연 환경 성분 등 ‘올바른 치약’으로 꼽힐 수 있는 요소가 많은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프로폴리스 치약은 구취제거, 안티프라그 효과, 충치예방 효과에 탁월하고 합리적인 가격선이 형성돼 ‘올바른 치약’으로서 적절하다는 것이 예비 소비자들의 중론이다.

또 이 치약은 MILD MINT 처방의 호주산 오리지널, 크리미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EXTRA STRONG MINT 처방, 남녀노소 함께 사용 가능한 풍성한 거품의 FRESH MINT 처방 등 총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이같은 이유는 올바른 치약에 있어 중요한 부분부터 세밀한 차이까지 빈틈없이 적용시키기 위함이며 ‘똑똑한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최상의 치약을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기 때문이다.

특히 프로폴리스 치약은 3가지 버전 모두에 마누카 허니, 레더우드 허니, 프로폴리스 추출물 등 구취제거, 안티프라그 효과, 충치예방에 효과적인 물질을 기본성분으로 구성해 ‘올바른 치약’으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이와 더불어 ‘올바른 치약을 고르는 방법’ 중 또 다른 접근은 무엇일까, 브리티시엠은 “실제 치아의 세척을 담당하는 주요 성분은 연마제라는 성분”이라며 “하지만 연마제가 많이 포함돼 있으면 치아 마모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하고 치약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브리티시엠 에띡 치약은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은 과감히 줄이고 천연유래성분을 첨가해 온 가족의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관리해 주는 치약으로 알려졌다.

자료사진. <사진제공=브리티시엠>

특히 이 치약은 치태제거, 치아미백, 충치에방, 구취제거 등은 물론 치아와 몸에 좋지 않은 8가지 유해성분을 제거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치약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치약의 효능만 따지다보면 자칫 건강도 침해할 수 있지만 브리티시엠 에띡 치약은 사카린, 파라벤, 동물유래원료, 인공색소, 합성보존료, 합성 계면활성제, 광물성 오일, 트리클로산 등 8가지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무엇보다 이 치약은 최근 논란이 일었던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MIT & CMIT 성분 등이 전혀 함유돼 있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더욱 주목을 받았다.

이처럼 건치를 위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한 가운데 우수한 효과와 무해성분을 겸비한 ‘올바른 치약’으로 치아 건강에 힘을 쏟으려는 움직임이 분주하다.

다수의 치약 전문가들은 치아가 시리고 잇몸이 약한 경우 입자가 작은 연마제가 포함돼 있는 치약을 사용하는 게 좋고, 프라그가 쉽게 끼는 경우 입자가 큰 연마제가 들어있는 치약 사용을 권하고 있다.

따라서 제이엠월드 프로폴리스, 브리티시엠 에띡을 포함해 자신의 치아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약을 고르는 것이 건치를 위해 현명하다.

한편 프로폴리스 치약은 오프라인 매장 롭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한국모피협회 조수형, "모피, 긍정적인면도 고려해야"[인터뷰]한국모피협회 조수형, "모피, 긍정적인면도 고려해야"
[인터뷰] 홍상규 젬브로스 대표 "보석은 혼(魂)으로 만든다"[인터뷰] 홍상규 젬브로스 대표 "보석은 혼(魂)으로 만든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