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58 (화)
마이요가멤버십 특강, 요가학원 경영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마이요가멤버십 특강, 요가학원 경영아카데미 개최
  • 임학근 기자
  • 승인 2017.01.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학원 원장 대상 '경영 마케팅 마인드 교육'

[KNS뉴스통신=임학근 기자] 지난 1월 7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동자동에 있는 삼경C&M 교육센터에서 마이요가멤버십 주관으로 ‘요가원 원장 경영 마케팅 마인드 교육(강사 이영란 하우투휘트니스 아카데미 대표 컨설턴트)’이 KHYA 프리미엄 교육관장 및 예비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진행된 교육에서는 매출 증가를 위한 첫 단계 - 경영 마인드, 요가원 경영 마케팅의 필요 요소, 상담 전화 모니터링 분석 및 토론, 요가원 차별화 전략 등 총 4가지 섹션을 핵심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 세부 진행 내용으로는 고객 중심의 이상적인 비즈니스 운영 모델, 요가원 선택 속성, 운동 서비스 구매패턴 분석, 운동 서비스 고객 분석, 파워링크 광고 키워드 분석, 요가원 전화 모니터링 분석 피드백, 성숙기를 넘어선 시장에서의 창업 성공 요소, 회원관리 시스템 등 성공하는 요가원이 되는 데 있어 운영 및 관리에 필수적인 이론들이 심층 있게 다루어졌다.

특히 이날 특강에서는 참석한 요가학원을 대상으로 미리 상담한 통화 모니터링을 통해 전화 응대의 실제 사례들을 분석하면서 고객과 신뢰를 쌓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매출이 높은 요가학원은 전화 응대부터 확연히 달랐으며 지속적인 출석관리를 통한 내부 고객 관리로 높은 재등록률을 보이며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성숙기를 넘어선 요가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아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요가원장의 경영마인드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운영모델이 있어야 가능하며 요가원장은 지도자적인 마인드 보다는 경영자적인 마인드로 요가학원 운영에 매진할 것을 강조하였다.

경영아카데미에서 정보를 공유한 결과 내방객 상담이 뛰어난 곳은 제주도의 밸런싱 요가 & 스피닝과 김해의 요가인더스 & MPA 필라테스였으며 전화상담에 호평을 받은 곳은 진해 안경화 메디치유 요가 & 필라테스, 수원 숨요가와 퓨어 핫요가였다. 그리고 회원과의 신뢰구축으로 재등록률이 높았던 곳은 안산 라인홀릭 플라잉 요가와 청주 비니요가 & 메디 필라테스였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의 도입과 마케팅에 주력하는 곳은 대전 요가이즈 필라테스와 일산 윤채림 핫요가, 화성 바디앤소울이었다.

이영란 대표 컨설턴트는 특강을 마무리하며 매출이 높은 요가원의 10가지 핵심 방안을 가지고 성공하는 요가원이 되기 위한 전략적 요소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달했다. 먼저 매월 일정한 마케팅 비용 지출 및 내부 회원과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기획을 꾸준히 하고 가격 할인 이벤트로만 회원 모집을 하지 않으며 원장은 요가수련보다는 마케팅과 상담에 치중할 것을 강조했다.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을 외부 업체에만 의뢰하는 것이 아닌 내부적으로도 꾸준히 운영 및 관리를 하며 원장 또는 상담 실장이 회원의 이름을 외울 정도로 인지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상담 업무를 할 때는 원장이나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은 직원이 반드시 진행하며 내부 회원 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한 철저한 고객 관리와 원활한 상담 진행을 위한 상담 교육 자료의 필수 준비를 강조했다.

KHYA 프리미엄 교육관장 및 예비 관장의 열띤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된 이번 특강은 요가학원 경영 아카데미 특강으로 요가학원 전문 직무 능력 향상 및 컨설팅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매출 증대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매월 개최되는 요가학원 경영아카데미는 마이요가멤버십에서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사)한국치유요가협회

임학근 기자 yhkmad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