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핫이슈' 이혜훈, OECD 한국 대표 출신의 화려한 이력 '눈길'
상태바
'핫이슈' 이혜훈, OECD 한국 대표 출신의 화려한 이력 '눈길'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7.01.0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이혜훈 국회의원이 핫이슈에 등극했다.

9일 12시 기준, 이혜훈 의원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하며 화려한 과거 이력이 새삼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1964년 6월 15일에 태어난 이혜훈 의원은 경상남도 마산 출신으로, 경제학자이자 재정·복지 분야 전문가로 유명하다.

이혜훈 의원은 산호초등학교, 마산여자중학교, 마산제일여자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대학교에서 경제학으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미국 UCLA 경제학 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랜드 연구소> 연구위원, 영국 레스터 대학교 경제학 교수를 거쳐 유엔 정책자문위원,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한국 대표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다.

특히, 이혜훈 의원은 재정과 사회 보험이라는 주제로 재정경제부, 기획예산처, 여성특별위원회 등의 용역 과제를 많이 연구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더욱이 2002년 한나라당 울산시 중구 조직책에 신청하면서 정계에 입문했고, 2004년 서울특별시 서초구를 지역구로 삼아 의회에 진출했다.

정계에 진출한 이래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여의도연구소 부소장, 한나라당 사무총장(직무대행),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종합상황실장,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 회장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한편, 이혜훈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 이후 '비박' 의원 28명과 함께 2016년 12월 27일 동반 탈당해 눈길을 끌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