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인터뷰]부산 한의원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PT 접목한 ‘한방다이어트’
상태바
[인터뷰]부산 한의원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PT 접목한 ‘한방다이어트’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1.0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두꺼운 외투로 어디까지, 언제까지 보기 싫은 살을 가리고 다닐 수 있을까? 외형적인 이유에서의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건강을 위해 자신의 몸에 맞는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바쁜 직장생활과 육아, 학업 등과 같은 이유로 시간을 내기 힘든 현대인들을 위한 신개념 자신의 체질에 맞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부산 연산동에 위치한 자연안에 한의원 박철진 원장을 만나 이야기해봤다. [편집자 주]

Q. 자연안에 한의원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는 데 어떠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A. 한의원과 PT 스튜디오가 접목된 일대일 맞춤 토탈 원스탑 바디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크게 한방다이어트와 기계관리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체질 다이어트한약, 체질 다이어트 선식, 단백질과 비타민으로 만든 단백질 환약, 체질 해독주스가 제공되며, 기계관리 프로그램은 고주파, 초음파, 엔더몰로지, 지방분해전기침, 매선리프팅, 지방분해 약침으로 이뤄져 있으며, 자연안에 PT스튜디오의 운동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제공된다.

Q. 프로그램의 시작과 진행은 관리사가 있는 건지? 한의사가 직접 환자의 다이어트와 함께하는지?

A. 모든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한의사의 세심한 바디 진단 및 기계측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한의사가 직접 처방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한약 복용이나 시술(약침, 침 시술, 고주파 및 엔더몰로지 관리), 30분 일대일 인텐시브 유산소 순환운동이 기본으로 포함되며 체질별 다이어트 선식 컨설팅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Q. PT 스튜디오에서의 프로그램은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궁금하다.

A. 자연안에 PT 스튜디오에는 연예인들의 운동, 셀레브리티 운동으로 유명한 다이어트 운동 기구가 갖춰져 있어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세계 10대 유산소 운동기구로 선정된 운동기구 중 8종류의 운동기구를 갖춰 개개인에게 맞는 유산소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진행하고 있으며, 유산소 운동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런닝머신은 일반 런닝머신의 3배 정도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제이콥스래더, 버사클라이머, 스텝밀 머신, 워터로잉머신 등등의 기구 하나하나는 기존의 일반 헬스센터에서는 접하기 힘든 고가의 최고급 운동머신들로만 이뤄져 있다.

Q.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도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한 방법은 없는지, 건강한 다이어트란 무엇인지?

A. 바쁜 직장인의 경우 자연안에 한의원에서 준비된 웰빙선식을 점심 대용으로 마신 후 30분간 자연안에 스튜디오의 1:1 퍼스널 트레이닝 수업, 고주파 관리, 약침 및 침 치료로 점심시간을 활용한 바디 관리가 가능하다. 건강한 다이어트란 체수분량이나 근육량을 일시적으로 줄이는 것이 아니며 지방을 줄여야 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개개인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8체질 검사, 체성분 분석검사와 생화학 혈액검사를 통해 체중과 근육량, 지방량, 여기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까지 정확하게 검사한 후 그에 맞는 다이어트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한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위해서는 다이어트 한약만으로는 힘들다. 지방분해 기계관리와 운동 프로그램이 반드시 병행되어야 하며 특히 체형과 체질에 따라 부위별 집중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탄력 있는 몸매가 될 수 있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