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인천시, ‘일상감사·계약심사’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상태바
인천시, ‘일상감사·계약심사’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 조경희 기자
  • 승인 2017.01.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청·산하 공공기관·기초자치단체 대상 ‘일상감사·계약심사’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사진=인천시청

[KNS뉴스통신=조경희 기자] 인천시가 본청과 산하 공공기관, 자치 군․구를 대상으로 ‘일상감사·계약심사’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조사에서는 공공사업의 품질을 향상하고 효율적 재정 운용을 위해 일상감사·계약심사에 대한 제도 운영의 만족도, 일상감사·계약심사 담당자의 전문성․친절도, 기타 건의사항 등 제도 전반을 점검하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 반영해 제도에 대한 고객의 변화와 고객평가를 분석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공공사업의 품질을 제고하고 예산절감 방안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정중석 인천시 감사관은 “이번 일상감사․계약심사 고객만족도 조사는 일상감사․계약심사가 시민의 입장에서 공공사업이 계획되고, 시민의 행복을 증대할 수 있도록 품질이 향상돼야 하며, 시민의 혈세인 재원을 예산절감을 통해서 효율적 운용해야 한다는 신념에서 인천시에서 처음 시행하게 됐다”며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서 일상감사․계약심사제도가 최종 고객인 시민중심적으로 변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일상감사·계약심사’는 재정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발주하는 사업(공사․용역․물품 등) 등에 대해 발주하기 전에 사업의 타당성, 원가계산의 적정성 등에 대해 심사하는 제도이다.

인천시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주요 시책사업인 워터프론트 조성사업, 송도 6․8공구 쓰레기 자동집하시설, 송도 생활폐기물 전처리 및 자원순환시설 등에 대하여 서류심사 및 현장조사를 통해 원인을 분석해 대안을 컨설팅하는 일상감사·계약심사를 통해 공공사업의 품질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15년 355억 원, 2016년 485억 원 등 2년간의 840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조경희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