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익산 이리경 요가, 국제 통용 요가 강사교육 실시
상태바
익산 이리경 요가, 국제 통용 요가 강사교육 실시
  • 문양일 기자
  • 승인 2017.01.0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YTK300 요가강사 수강 시 다양한 혜택

[KNS뉴스통신=문양일 기자]익산 이리경 요가는 2017년 3월 개강하는 RYTK300 요가강사 자격증 취득반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요가 지도자반은 매주 토요일, 교육을 진행하며 등록 시 요가복과 교재를 증정하며 무료 수련 6개월의 혜택을 준다.

‘RYTK300 요가강사’는 요가강사 표준 교육과정으로 요가단체 15곳과 3개 대학 요가학과가 논의를 거쳐 요가 지도자의 교육과정과 자격 명칭을 통일한 것으로 이론과 실기를 체계적으로 정립해 교육함으로써 요가강사 교육의 정통성을 인정받고 있다. 교육과정은 요가 철학과 윤리, 생리학, 요가 교수법 등의 이론과 요가 수련 실습, 요가 지도 실습 등으로 이루어지고 요가 철학과 1박 2일 연수를 위한 단체 과정, 아사나 실기를 배우는 교육관 과정 그리고 학문으로서의 요가를 접하는 요가학회 참석이 의무 사항이며 이를 통해 실력 있는 요가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요가 지도자 자격증반 종료 후에는 마이 요가 멤버십을 통해 요가강사가 되기까지 지속적인 지원과 혜택을 받게 된다. 마이 요가 멤버십 회원이 되면 매월 30여 개의 요가 및 필라테스 특강과 해부학, 테라피 관련 워크숍 등을 무료로 수강하게 되며 요가복, 요가매트 등의 관련 용품과 천연제품 및 테라피 용품 등을 멤버십 가격으로 적용 받아 구매 가능하다. 또한 취업 정보 및 요가계 트랜드를 신속히 받아 볼 수 있다.

이리경 원장은 “처음 소도구 자세 교정 수업을 하면 아픔을 호소하는 분이 많은데 반복을 통해 신체적 변화를 느껴 저절로 요가의 매력에 빠진다.”라며 “회원들에게서 듣는 몸이 좋아졌다, 나아졌다, 가벼워졌다는 등의 말이 요가를 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요가강사 교육에 대해 “요가 수업은 요가 동작을 가르치고 배우는 시간이지만 무엇보다 타인에 대한 배려와 양보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요가 지도자와 회원 그리고 회원과 회원간에 말이죠. 서로의 좋은 에너지를 나누며 치유의 시간을 갖는 것이므로 그러한 환경을 조성하는 요가강사의 역할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익산시 영등동에 있는 이리경 요가는 하타, 소도구 자세 교정, 빈야사, 피요볼, 덤벨, 바디 발란스, 비트, 휠테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소도구 자세 교정과 덤벨, 비트, 피요볼 프로그램은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며 특히 소도구 자세 교정은 스트랩, 블록, 의자, 탄력밴드, 휠, 라크라스볼, 경칩 등을 이용하여 현대인과 직장인의 불균형 된 척추와 골반교정에 효과가 있다. 또한 아사나를 하는 몸의 원리를 알고 움직임을 느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

문양일 기자 yhkmad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