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목포시, 대학생 일자리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목포시, 대학생 일자리지원사업 추진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7.01.0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업 밀집지역 직접일자리 사업 일환
▶전남 목포시가 대학생 일자리 지원사업 추진에 앞서 사업에 선정된 대학생들과 박홍률 시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취업에 대한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근무 준수 사항등을 안내했다.<사진=목포시>

[KNS뉴스통신=조완동기자] 전남 목포시는 조선업 경기불황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17일까지 고용노동부 조선업 밀집지역 직접일자리 대학생 일자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목포시는 지난해 10월 고용노동부 조선업 밀집지역 직접일자리 사업에 공모해 16개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국비 20억4900만 원과 도비 4억3800만 원을 확보했으며, 시비를 포함해 사업비 29억2800만으로 지난해 11월부터 600여명에게 직접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는 조선업 밀집지역 직접일자리 사업 일환으로 대학생 일자리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목포시에 주소를 두고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등 특별선발 30명과 일반선발 70명을 포함한 100명을 고학년자와 자원봉사 실적, 세대원 수 등을 고려해 우선 선발했다.

대학생 일자리 지원 사업에 선정된 학생들은 거주지, 희망하는 업무, 전공학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청이나 보건소, 사업소, 동 주민센터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현장 민원 안내 등 시정에 참여해 사회경험을 쌓고, 자신감을 배양해 취업에 필요한 소양을 쌓는다.

시는 사업 추진에 앞서 지난 2일 대학생과 박홍률 시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고 취업에 대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근무 준수사항 등을 안내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아르바이트 기간 동안 공직자라는 마음으로 시민들을 친절하게 대하면서 공직사회를 체험하고 목포를 올바로 알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실업해소를 위한 일자리창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