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청주시 안전지키미 앱 대민서비스 개시
상태바
청주시 안전지키미 앱 대민서비스 개시
  • 손근덕 기자
  • 승인 2017.01.0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급할 때 스마트폰을 흔들어 주세요

[KNS뉴스통신=손근덕기자] 청주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시민이 어두운 골목길에서 느끼는 불안감 해소와 생활안전에 필요한 정보 제공을 위해 구축된 생활안전지킴이 서비스중 핵심서비스인 스마트폰 안전지킴이 앱 서비스를 '청주시 안전지키미' 앱이라는 정식 명칭으로 구랍 27일 구글 플레이에 등록 게시하여 본격적인 대민서비스를 개시했다.

'청주시 안전지키미' 앱은 스마트폰 'Play 스토어'에서 '청주시 안전지키미'로 검색하여 앱을 무료로 다운받은 후, 어두운 밤길 위험지역을 가게 될 때 미리 앱을 실행하면(목적지 설정/서비스 시작하기) 스마트폰 사용자 위치가 통합관제센터로 전송돼 사용자 정보가 센터 GIS 상황판을 통해 실시간 위치정보가 확인된다.

갑자기 위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위급상황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싸이렌이 3초간 울리고 보호자에게 SOS 문자가 발송됨과 동시에 관제센터에 비상알람 표출 및 현장영상과 음성이 자동으로 센터에 전송되어 신속한 범죄대응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신규 개설된 청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홈페이지(http://cctv.cheongju.go.kr)에 접속하면 주요도로 교통정보 및 무심천 재난관리 CCTV(10대)의 실시간 영상 확인이 가능하고 관내 구청별/읍면동별 CCTV 설치현황 및 통합관제센터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관제센터 견학 신청도 할 수 있다.

특히, 학생이나 부녀자 등이 밤길 귀가 시 CCTV가 없는 곳을 지나갈 경우 '청주시 안전지키미' 앱이 안전 귀가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청주시 안전지키미'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올해 2017년부터 관내 중・고등학교에 직접 찾아가는 CCTV 생활안전교육을 통해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손근덕 기자 news555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