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홈페이지 정보접근 수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울릉군, 홈페이지 정보접근 수준 최우수기관 선정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6.12.2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울릉군 홈페이지가 ‘16년 행정·공공기관 정보접근성 및 웹 호환성 수준진단 결과 경북도 시·군 홈페이지 정보접근 수준 평가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평가항목은 정보접근성과 웹 호환성 부분으로 나누어 평가 되었는데, 정보접근성에 있어서는 50점 만점을 받았고, 웹 호환성 부분에서는 47.5점의 점수로 총 97.5점을 획득했다.

정보접근성 및 웹 호환성이란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어떤 기기 및 브라우저에서 보든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가에 대한 지표로서 대민 서비스 제공 품질 제고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울릉군은 법제도 및 웹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2011년에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했고, 이후 매년 진행된 평가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한편, 올해 개편한 울릉군 홈페이지는 장애인, 노약자 등 정보접근의 소외계층을 위한 웹접근성 향상 및 웹표준 준수는 물론 모바일 사용자의 수요에 따라 울릉군 내 무료 Wifi존 및 CCTV 설치 위치를 제공하고, 기존에 PC버전에서만 제공되던 실시간 웹방송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구동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을 높인 바 있다.

경북도에서 매년 시행하는 시․군 홈페이지 정보접근 수준 평가는 인터넷 대민서비스 창구인 홈페이지의 서비스 질 향상 및 이용활성화는 물론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통한 자발적 참여로 홈페이지 발전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민원의 형태가 다양해짐에 따라 행정도 발 빠르게 변해야한다”며 “이번 평가에 만족 하지 않고 민원의 요구에 뒤처지지 않게 발전, 노력해 나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