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6:17 (화)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별 해외취업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별 해외취업 가이드북 발간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6.12.2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국가별 해외취업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국내 청년들이 해외취업으로 선호하는 미국, 일본, 싱가포르, UAE 4개국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오늘(29일)부터 무료로 배포한다.
  
가이드북은 국가별 취업 유망직종·현황, 채용 트렌드·취업역량, 산업·직무별 효과적인 취업방법 등 8개의 파트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는 해당국가의 고용복지제도, 취업비자 등 취업에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와 물가·부동산·교통 정보 등 현지 생활에 필요한 정보가 상세히 담겨 있다.

가이드북을 통해 현지 진출을 위한 국가별 자기분석 체크리스트를 제공하여 개인별 준비단계 수준과 현지 취업 성공사례를 통한 구체적인 취업 준비과정, 취업 유의사항 등도 수록됐다.

이와 함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제공하고 있는 준비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도 함께 실렸다.

박영범 한국산업인력곧안 이사장은“공단이 제공하는 K-Move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해외진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가이드북과 같은 맞춤형 정보제공과 우리나라 인재를 필요로 하는 해외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이번에 발간한 4개국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청년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세계 다양한 나라의 진출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지속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외취업·해외인턴·해외봉사·해외창업 등 정부의 해외진출 프로그램, 민간 해외진출 프로그램, 지역자치단체별 해외진출 프로그램 정보를 한권으로 엮은 '청년 해외진출의 모든 것' 책자도 월드잡플러스를 통해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