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국토교통부 2016 전국 공간정보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안산시, 국토교통부 2016 전국 공간정보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6.12.2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정보시스템(GIS)활용체계 고도화 및 정부 3.0가치 실현부분 공로 인정
안산시청 전경.<사진제공=안산시>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안산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16년 국가공간정보체계 구축 유공 분야’ 평가에서 전국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시 안전 관리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지자체의 공간정보시스템의 안전적 운영 및 최신성 확보, 개방성, 운영사례 전파여부 등을 종합평가, 대상기관을 선정했다.

시는 전국 최초로 고가의 GIS 프로그램 없이 지하시설물에 대한 공간자료를 갱신할 수 있는 방안을 개발해서 보급했고, 도로굴착 업무에서는 사전에 시가 보유하고 있는 공간정보를 굴착업체에 제공해 도로기반시설물 갱신에 소요되는 비용 절감과 민원처리 시간을 단축했다.

또, 공간정보시스템을 유관기관에 적극 개방해 공공데이터 개방·공유의 정부3.0 가치를 구현하고, 우수 사례를 타 지자체에 전파했으며 국가공간정보시스템 발전에도 기여했다.

특히, 공간정보시스템을 활용, 사회복지 수요대상 및 복지편익시설을 공간분석기법을 통해 분석·제공하는 과학적 행정지원체계를 구축하는 특수시책 운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시 안정성을 확보하고,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질 높은 공간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