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KB국민은행, 여의도 성모병원에 1억 전달
상태바
KB국민은행, 여의도 성모병원에 1억 전달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6.12.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환자 진료비로 기부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여의도 성모병원에서‘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환자진료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여의도 성모병원에 전달했다. 사진 오른쪽 김효종 KB국민은행 WM그룹대표, 왼쪽 승기배 여의도 성모병원장.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21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여의도 성모병원에서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환자 진료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여의도 성모병원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승기배 여의도 성모병원장, 김효종 KB국민은행 WM그룹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이 ‘맥쿼리 VIC 히스토리 펀드’ 판매를 통해 조성한 공익기금으로, 판매보수와 운용보수의 일정부분을 기금으로 적립해 마련했다.

이번 기부금은 따뜻한 사회의 손길이 필요한 다문화가정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거나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그동안 다문화가정의 자립 기반 조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문화 아동들 경제금융교육, 한글교육 등의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금 전달도 성탄절을 맞이해 다문화가정에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추진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을 성원해주신 온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주신 성금”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늘 함께하는 진정한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