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베트남 폭우로 24명 사망
상태바
베트남 폭우로 24명 사망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6.12.2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우와 홍수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ews=KNS뉴스통신] (하노이=AFP) 베트남 관계 당국은 베트남 호치민시 중부에서 폭우가 발생해  24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정기적으로 열대성 태풍과 호우를 경험하지만, 12 월에는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더 차가운 건기 동안 비가 많이 내리는 것은 드문 일이다.

해안가에 위치한 빈 진 (Binh Dinh) 지역은 12월 12일 폭우가 시작된 이래로 가장 많은 숫자인 16명이 사망 했다고 전국 공중 및 폭풍우 통제위원회의 공식 온라인 보고서는 보고했다.

이 지역에서 적어도 2명 이상이 실종상태이며, 외딴 지역의 가옥 수 백채가 물 아래 잠겼다.

보고서에 따르면 피해 규모는 3 천 2 백만 달러에 이르며 32,000 헥타르가 넘는 농작물이 파괴되었다.

그림 같은 식민지 시대의 무역 주택을 자랑하는 세계문화유산인 호 이안 (Hoi An)의 중앙 마을 일부는 물 속에 잠겨버리고 말았다.

호이 안의 식당 주인 느구엔 티 혼은 AFP와의 인터뷰에서 일부 관광객들이 보트를 타고 관광을 보러 갔다고 말하면서 "우리 마을이 12월에 홍수로 범람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다"고 전했다.

홍수는 지난 며칠간 줄어들었다.그러나 현지 기상예보학자들은 이번 주말에이 지역에 더 많은 비가 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