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2 (목)
남양주 메디플라이요가, 특화된 요가&필라테스 강사 1월 개강
상태바
남양주 메디플라이요가, 특화된 요가&필라테스 강사 1월 개강
  • 임학근 기자
  • 승인 2016.12.2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지도자는 몸, 마음, 타인과 소통하는 직업”

[KNS뉴스통신=임학근 기자] 남양주 메디플라이요가는 2017년 1월 요가강사와 MPA 국제필라테스강사반을 주중 및 주말반으로 개강하고 2월에는 메디슬링요가강사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1월 강사과정 등록 시 요가, 필라테스 포함한 일반 수업을 6개월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교재를 무료로 증정한다. 요가와 필라테스지도자 두 과정 동시 등록 시 메디슬링요가강사과정은 교육비 40% 할인되는 패키지등록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방학을 맞이한 초, 중, 고등학생 대상으로 일반 수업에 대해, 수험생을 대상으로 메디슬링 수업에 대해 1월 등록 시 수강료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RYTK300 요가강사’는 요가강사 표준교육과정으로 요가 단체 15곳과 3개 대학 요가 학과가 논의를 거쳐 요가지도자의 교육과정과 자격명칭을 통일한 것으로, 이론과 실기를 체계적으로 정립해 교육함으로써 요가강사교육의 정통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요가철학과 윤리, 생리학, 요가 교수법 등의 이론과 요가 수련실습, 요가지도 실습 등으로 이루어지고, 요가철학과 1박 2일 연수를 위한 단체과정, 아사나 실기를 배우는 교육관 과정, 그리고 학문으로서의 요가를 접하는 요가학회 참석이 의무이며 이를 통해 실력 있는 요가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메디슬링요가강사’는 「해먹요가」의 방식 중 1-Point 방식으로, 체형별 요가프로그램을 구성해 활동성이 적은 신체 부위를 사용함으로써 심신의 활력회복에 도움이 된다. 메디슬링의 이해를 바탕으로, 교정요가, 베이직시퀀스, 프로그램 구성법 등을 교육받게 되며, 메디슬링요가 수업에 완벽대비가 가능한 특화된 요가지도자과정이다.

메디필라테스얼라이언스(MPA)의 ‘국제필라테스강사’는 해부학단체 과정과 교육관 과정으로 이분화 교육을 시행해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필라테스 교육이 시행된다. 필라테스자격증반의 세부내용으로는 필라테스 기초지식, 근육생리학과 해부학 등의 이론과 Exercise, 소도구, 동작 처방 및 교수법 등의 실기 위주다.

과정 수료 후 자격검정을 통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정식 자격증이자 메디필라테스얼라이언스의 자격증인 RMPT(Registered Medi Pilates Teacher)의 자격증이 수여된다.

요가지도자자격증반 종료 후에는 마이요가멤버십을 통해 요가강사가 되기까지 지속적인 지원과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마이요가멤버십이 되면 매월 30여 개의 요가 및 필라테스특강과 해부학, 테라피관련 워크숍 등을 무료로 수강하게 되며, 요가복, 요가 매트 등의 관련 용품과 천연제품 및 테라피 용품 등의 멤버십가로 적용받아 구매 가능하다. 또한, 취업정보 및 요가계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받을 수 있다.

남양주 별내요가원 메디플라이요가 김민정 원장은 “저희 남양주 요가자격증반에서는 단순히 자세와 동작만을 가르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요가 호흡법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몸의 정렬을 돕고 있다”며 “요가지도자는 몸, 마음, 타인과 소통하는 직업인만큼 커뮤니케이션능력 배양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메디플라이요가는 메디컬요가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요가, 필라테스, 플라잉요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메디컬프로그램이란 통증이 있는 사람도 무리 없이 진행 가능한 요가수업으로 운동 전 테라피 도구를 이용해 뭉친 근육을 풀어 준비운동을 반드시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슬링요가는 신체 근육마사지와 체형교정 효과가 뛰어나므로, 만성피로로 고생하는 남녀노소에게 추천할 만하다.

임학근 기자 yhkmad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