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진도군, 제1회 진도아리랑배 U-14 국제 축구대회 개최
상태바
진도군, 제1회 진도아리랑배 U-14 국제 축구대회 개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12.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6개팀 과 외국 6개팀 출전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은 제1회 진도아리랑배 U-14 국제 축구대회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한국·중국·일본에서 12팀(U-14 부분)이 참가해 진도공설운동장 외 3개 경기장에서 나눠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국제 축구대회는 국내 6개팀 과 외국 6개팀이 출전할 예정이며, 외국 참가팀은 일본 하작스 FC, 이루마 FC, 중국에서는 산동 루넝, 상하이 럭키스타, 항저우 그린타운, 베이징 팔희 팀 등이 참가하며, 국내에서는 국내 최정상 기량을 자랑하는 FC 서울, 울산 현대, 서울 목동중, 서울 중동중, 영광FC, SKK(성균관)FC 등이 출전한다.

진도군은 국제 축구대회 명성에 걸맞은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경기가 진행되는 진도공설운동장 등의 사전점검과 경기장 주변 환경정비를 완료했으며, 선수단과 관계자가 이용하는 음식․숙박업소에 대한 지도․점검도 이루어 졌다.

또한, 경기진행 보조 인력을 지원하고 의료팀을 운영하여 선수 부상에 대비하는 한편 경기장 주변 주·정차관리, 안내전담공무원 배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국제 경기를 통해 각종 스포츠 대회와 동․하계 전지 훈련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진도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아시아 유소년 축구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의 국제적인 감각을 키우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이번 국제대회를 통해 문화예술과 스포츠 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는 진도군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전라남도체육대회, 전남장애인체육대회, 전남생활체육대축전, 전국 등산대회, 전국 여자배구대회 등 대규모 체육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제1회 진도아리랑배 U-14 국제 축구대회 결승경기는 오는 29일 SBS 스포츠 TV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위지영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