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7 (금)
“이건 꼭 사야해!” 입소문을 타고 주목 받았던 올 해의 아이템들
상태바
“이건 꼭 사야해!” 입소문을 타고 주목 받았던 올 해의 아이템들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6.12.1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슈슈 도지마롤,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 제품력 인정받은 여심저격 상품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올 한 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특별한 광고 없이도 꾸준한 판매고를 올릴 아이템들이 있다. 유행에 민감하지만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우리나라 여성들에게 타인의 긍정적인 후기는 브랜드에 대한 재인식과 더불어 소비에 직접 영향을 주는 마케팅이 되는 것. 한 해를 마무리하며 SNS를 통해 ‘좋아요’ 열풍을 일으키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한 인기 아이템들을 다시금 살펴본다.

셀러브리티들이 사랑하는 디저트 몽슈슈, 3년 누적판매 100만개 돌파

한국 여성들의 남다른 디저트 사랑은 이미 알만할 터, 덕분에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것이 바로 디저트 시장이다. 여성들 사이에 한 번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제품이라면 먼 거리도 마다 않고 방문해 구입하기 때문, 덕분에 디저트 시장 역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파티세리 몽슈슈는 브랜드 런칭 3년만에 누적매출 300억을 돌파하며 까다로운 여심을 사로잡은 대표적인 브랜드다. 셀러브리티들이 사랑하는 디저트라는 애칭까지 얻었는데, 그 비결은 바로 ‘맛’에 있다. 몽슈슈 도지마롤은 일본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일본의 스위스라 불리는 홋카이도의 최상급 생크림을 매번 공수하여 한국에서 제조하고 있기 때문.

제품이 입소문을 타자 몽슈슈는 지난 9월 지방 최초의 매장인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지방 고객들의 입맛 역시 사로 잡았다. 올 12월 중순에는 신세계 백화점 동대구점에도 카페 형태의 매장이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 기존에 많은 사랑을 받은 케익류 뿐만 아니라 몽슈슈만의 특별한 카페 디저트 메뉴도 판매할 예정으로 지역민과 여성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국민 뷰티아이템 ‘에센스 커버팩트’, 3년 매출 누적 2천억 원 ‘3년 간 2천억원.’

제품 출시 초기부터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인기를 모았던 애경의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 이 제품은 ‘인생팩트’ ‘모녀팩트’라 불리며 완판을 이뤄낸 국내 대표 뷰티 아이템이다. 오직 입소문 만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해 출시 3년 만에 누적매출 2천억 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에센스 포켓기술’을 사용, 독특한 제형을 가진 ‘에센스 팩트’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냄과 동시에 보습력, 커버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주목 받았다.

입소문을 타자 제품의 구매층은 3040 여성에서 20대 여성까지 확대 되었고, 신규 구매자의 유입 또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덕분에 홈쇼핑 전용 제품에서, 면세점·백화점·온라인 등 판매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는 중이다.

젊은층이 선호하는 전통주 국순당 ‘아이싱’, 누적 매출 1800만 캔 돌파 

국순당 ‘아이싱’은 참 특이한 아이템이다. 열대과일과 막걸리를 접목한 가운데 전통 막걸리의 맛을 지켜냈다. 덕분에 젊은층과 여성층, 해외 유학파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지난해 12월까지 1,800만 캔을 판매하며 국순당의 스테디셀러이자 효자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홍보대행사 슈가미디어 백지선대표는 “소비자들이 직접 먹어보고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력을 인정받는 것은 브랜드의 생명을 이어가는 척도가 되었다.”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기 위해 입맛과 취향을 더욱 세심하게 고려해 만족도를 높여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