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진도군, 2016년 녹색축산 시책 종합평가서 ‘우수상’ 수상
상태바
진도군, 2016년 녹색축산 시책 종합평가서 ‘우수상’ 수상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12.1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시책의 확산, 축산업 기반 조성 위해 추진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은 전라남도에서 주관으로  전남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축산정책·축산물유통·축산자원·동물방역 등 4개 분야 32항목을 토대로 실시한 2016년 녹색축산 시책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최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진도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시책의 확산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공급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축산업 기반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고 밝혔다.

진도군은 올해 40여개 축산농가에서 친환경축산물 인증을 획득해 고품질 안전축산물 생산을 확대하고 진도군 자체사업을 발굴, 가축 사육환경개선과 적기 예방백신 공급·접종으로 악성 가축전염병 항체 양성률 83%로 전라남도내 1위를 지속 유지하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강력한 선제적 차단방역과 농가의 철저한 축사 소독으로 고병원성 AI 등 가축전염병이 발생한 적이 없는 청정 지역 이미지가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진도군 농업지원과 관계자는 “관내 축산농가에 대한 활발한 시책 추진과 선제적 방역 활동으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각국의 FTA 체결 등 수입 축산물 개방과 청탁금지법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축산농가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내년에도 어려운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지원해 군민소득 1조원 달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위지영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