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2 (목)
예산군, 지역자율방재단 전문교육 실시
상태바
예산군, 지역자율방재단 전문교육 실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16.12.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방재 단체의 역할 증대에 따른 활성화 도모
▲지난 13일 예산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예산군 지역자율방재단 전문교육’이 실시됐다. <사진=예산군>

[KNS뉴스통신=강남용 기자] 예산군은 지난 13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자율방재단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예산군 지역자율방재단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12개 읍·면 자율방재단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시설 예찰 등 사전대비활동과 재난 발생 시 응급조치 및 복구 활동을 위한 지역자율방재단원의 방재전문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진대비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재난 분야 전문 강사인 성기환 서일대학교 교수의 ‘자율방재단의 역할과 임무’를 주제로 한 강의와 여성의용소방대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들으며 자긍심을 제고하고 대처능력을 향상하는 등 방재단원으로서의 능력을 함양시켰다

자율방재단은 민간의 재난 대응 단체로서 행정기관과 협력해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에 대응하는 역할을 하며 2009년도부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읍·면별 방재단을 추가로 조직하는 등 방재단의 활성화와 재도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이번 교육이 단원들의 재난 안전지식 함양에 도움이 되고 자율방재단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책임감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방재단원으로서 소속감을 갖게 하고 역량강화에 도움을 주는 등 큰 의미를 가질 것”이라며 “앞으로 방재단이 군민의 행복을 도모하는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용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