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정효국악문화재단 '국악 아름다운 도전', 맥 프로젝트 대금 무대 열린다
상태바
정효국악문화재단 '국악 아름다운 도전', 맥 프로젝트 대금 무대 열린다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6.12.1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재)정효국악문화재단(이사장 김정석)의 2016 신진국악실험무대의 네 번째 무대가 돈화문 국악당에서 12월 13일에 개최된다.

11월22일에 개최되어 매주 화요일 5주 동안 진행되는 ‘국악 아름다운 도전’은 신진 국악인들을 발굴하고 후원하고자 개최된 프로젝트로 이미 국악계에서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특히 이번 공연을 준비하는 대금듀오 ‘맥 프로젝트’ (Mekk Project)는 맥을 찾기 위한 신명욱과 이경구 두 대금 연주자가 결성한 창작 그룹이다. 고등학교 때부터 친구인 이들은 자신들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을 음악이라는 언어로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바람으로 음악을 창작했다고 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월정사>를 시작으로 <TKTK>, <E반>, <hang son doong>, <Flying>, <플라스틱 아일랜드> 등 다양한 무대로 구성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모두 이번 무대에서 초연으로 이루어지며 이미 국악계에서 연주 실력으로 인정받은 두 연주자의 공연을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분위기라고 한다.

정효국악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깊이 있는 음악적인 연주와 퍼포먼스도 할 수 있는 그룹으로 전진하고자 하는 그들의 첫 번째 무대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6 신진국악실험무대는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