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알피GO 클라이밍 게임대회' 개최
상태바
'청송 알피GO 클라이밍 게임대회'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6.12.1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스클라이밍 3D 프로젝션 현비암 미디어파사드쇼도 제공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청송군은 ‘청송 알피GO 클라이밍 게임대회’를 오는 14~17일까지 4일간 청송군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16 지역 융복합스포츠산업 발굴 추진 사업’ 에 따른 것으로 최근 증강현실(AR)을 응용한 산업이 이슈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ICT기술을 접목시킨 ‘청송 알피GO 클라이밍 게임대회’를 전국 최초로 개최하여 전문 클라이머 뿐만 아니라 일반인, 청소년까지 클라이밍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야간 이벤트로 청송군의 문화자원과 아이스클라이밍을 소재로 한 3D 프로젝션 맵핑 미디어파사드 쇼를 15~17일까지 3일간청송군 현비암에서 펼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청송군의 자연 문화자원과 아이스클라이밍을 상징하는 캐릭터 ‘알피, 머머리’를 개발하여 청송 아이스클라이밍만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의 6차 산업과 연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증강현실(AR) 및 ICT 기술이 적용된 스포츠 융복합 콘텐츠 개발 사업을 현재 추진 중인 얼음골 빙벽밸리 사업에 적용하여 상시 개방함으로써 아이스클라이밍 저변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