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0 (목)
장만채 전남도교육감,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자 선정돼
상태바
장만채 전남도교육감,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자 선정돼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6.12.0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 세계부패방지의 날 기념식’서 청렴인 대상 수상
전국 시·도교육감 직무수행 평가서 15개월 동안 1위 차지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이.<사진=전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이 오늘(9일)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회장 박승한)로부터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관계자는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취임 이후 교육전문직이나 일반직 인사를 시스템화해 부정이 개입할 여지를 완전히 없앴다”며 “예산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함으로써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자로 선정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전남도교육청은 ‘2016.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도교육청 중 종합 3위와 특색교육(독서·토론 교육)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2015년에도 ‘인성교육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또, 올해 8월에는 시베리아 횡단 독서토론열차학교에 장만채 교육감이 직접 동행해 학생들과 함께 느끼고 체험하며 보다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은 물론 타 시·도교육청으로부터 벤치마킹 요구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전남교육 발전과 교육정책의 현장 안착을 위해 교육공동체(교사,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학부모대표, 학교운영위원, 지역민)와 대화의 날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도서·벽지 현장을 방문해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과 시설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지역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교육현안을 해결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이러한 노력들로 인해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가 실시한 전국 시·도교육감 직무수행 평가에서 2015년 4월부터 2016년 11월까지 총 20개월 중 15개월 동안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장만채 교육감은 “앞으로도 교육 분야의 비리와 부패를 예방하고 근절함으로써 청렴을 근간으로 한 인성교육에 힘쓰고,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며 “대한민국을 투명하고 깨끗한 나라로 만들기 위해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오늘(9일) 오후 6시 국회의원 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UN 세계부패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청렴인 대상을 수상한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