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CJ프레시웨이, S&W 열대과일 통조림 B2B독점공급계약 체결
상태바
CJ프레시웨이, S&W 열대과일 통조림 B2B독점공급계약 체결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6.12.0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대과일 통조림 시장서 약 190억 매출 기대
▲CJ프레시웨이 김승하 상품개발 본부장(오른쪽)과 S&W Tan Chooi Khim 대표이사(왼쪽)가 독점공급계약를 체결하고 있다.<사진=CJ프레시웨이>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CJ그룹의 단체급식 및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글로벌 식품브랜드인 S&W Fine Foods International과 파인애플캔과 후르츠칵테일 캔 등 ‘S&W’브랜드 열대과일 통조림에 대한 B2B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독점공급할 예정인 S&W 파인애플캔.<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지난 5일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김승하 상품개발 본부장, Tan Chooi Khim S&W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점공급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S&W는 지난 1896년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식품 전문 기업으로, 세계최대 열대과일 통조림 생산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S&W브랜드 열대과일 통조림은 필리핀 직영 농장에서 재배한 파인애플을 곧바로 가공해 제품화 함으로써 당도와 신선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필리핀 직영 가공공장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우수 수입업소’로 등록돼 있어 안정성도 이미 검증됐다.

한편, 국내 열대과일 통조림 유통시장은 연간 약 600억원 규모로 추정되며 이 가운데 필리핀에서 가공된 열대과일 통조림이 86% 정도 국내 유통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계약체결로 연간 60억원 규모의 추가 매출이 발생해 열대과일 통조림 시장에서 약 190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승하 CJ프레시웨이 상품개발본부장은 “글로벌 식품회사인 S&W와의 독점공급계약체결을 바탕으로 S&W가 운영하고 있는 여러 과채 가공품을 한국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며 “국내 수입 과실캔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가도록 상품 소싱력과 영업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