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7 (금)
윤장현 광주시장, 대구 화재피해 서문시장 찾아 위문
상태바
윤장현 광주시장, 대구 화재피해 서문시장 찾아 위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6.12.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 현장 찾아 위문금 2000만원 전달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오늘(8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참석차 대구시를 방문해 서문시장 화재현장을 둘러보고 피해복구를 돕기 위해 위문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주시>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오늘(8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참석차 대구시를 방문, 서문시장 화재현장을 둘러보고 피해복구를 돕기 위해 위문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8일 광주시에 따르면 윤 시장은 서문시장 화재피해에 깊은 위로를 전하고 “광주시의 작은 정성이 보탬이 되어 시장이 하루빨리 복구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양 도시의 상생과 협력을 더욱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 함께 방문한 (재)대구경북호남향우회(회장 박덕주) 회원들도 준비한 라면과 귤을 전달하며 실의에 빠져 있는 피해 상인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했다.

광주시와 대구시는 지난 2013년 3월 달빛동맹(달구벌-빛고을) 공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사회기반 시설, 경제, 환경, 문화체육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제동맹으로 확대해 국비 확보 분야에서도 힘을 모으고 있다.

한편, 두 도시의 친밀함은 서로의 아픔을 함께하는 사이로 발전해 재해, 재난 발생으로 어려움에 직면할 때마다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으며,올해 1월 광주․전남에 기록적인 한파와 폭설이 내려 일부 도로가 막히고, 교통이 통제되는 등 광주시가 제설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대구시에서 제설차량 5대와 염수용액 등 제설자재를 신속히 지원해 큰 도움이 됐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