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57 (목)
새누리 “탄핵 표결 압박하는 일체의 행위 있어선 안 돼”
상태바
새누리 “탄핵 표결 압박하는 일체의 행위 있어선 안 돼”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6.12.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의회민주주의 확립과 국회 내 질서유지 위해 불법적 의사표시 없도록 협조해야”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을 하루 앞둔 오늘(8일) “국회의 탄핵안 처리가 마무리될 시점까지 국회의원의 투표를 압박하는 일체의 행위가 있어선 안 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이날 현안관련 서면 브리핑을 통해 “다중의 위력으로 국회의원의 양심과 소신에 따른 정치적 결단을 왜곡하려는 그 어떤 행동도 헌법에 부합하지 않는다. 광장민주주의가 의회민주주의를 왜곡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야당은 이른바 ‘국회점령 시국토론회’ 등을 내세워 탄핵에 대한 비밀·자유투표의 원칙을 훼손하며 무책임한 선동으로 내일 표결에 영향을 끼치려 하고 있다”며, “더욱이 국회 로텐더홀과 본관 앞에서의 농성과 시위를 이어가며 ‘불법적 의사표시’마저 서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세균 국회의장이 내일 본회의 종료 시까지 일반인들의 국회경내 출입을 일부 제한하기로 한 것은 지극히 당연한 조치”라며, “정 의장은 헌법과 법률에 따라 진행되는 탄핵절차를 앞두고 국회의원의 자유로운 의사결정과 투표를 위해 국회 내 질서유지의 모든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야당도 국회의장의 방침을 존중하고 의회민주주의 확립과 국회 내 질서유지를 위해 불법적 의사표시가 없도록 협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