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성동구 용답동, 저소득층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상태바
성동구 용답동, 저소득층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6.12.0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뽁뽁이·문풍지 등 보온재 설치
▲봉사 모습.<사진=성동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용답동에서는 관내 노숙인시설(비전트레이닝센터·24시간게스트하우스) 봉사자 5명이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을 방문, 보온재(뽁뽁이, 문풍지)를 설치하는 등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에 나섰다.

이번 봉사활동은 용답동 ‘우리동네주무관’이 지난 11월 저소득층 안부확인 사업을 하던 중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가구를 발견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계획됐으며, 노숙인 시설 봉사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했다.

24시간게스트하우스에서 생활하고 있는 봉사자 김모 씨는 “어르신 집을 방문해 창문과 현관문에 보온재를 붙여 틈새로 들어오는 찬바람을 막으니 우리 어머니 생각도 나고 참 보람 있었다”면서 “어르신들이 올 겨울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김광호 용답동장은 “용답동은 평소 독거노인, 장애인, 1인가구 등 저소득층들이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지역자원과 연계해 복지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상생의 복지를 펼쳐 정감 가득한 용답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용답동 노숙인 시설 봉사자들은 향후 교통안전봉사, 독거노인 병원동행 도우미, 제설작업 도우미로도 활약할 계획이다.

용답동은 ‘정감 가득한 동행 프로젝트’ 사업을 지난 3월부터 시행해 보건복지부 저비용 복지 우수사례로 선정, 타 자치구의 벤치마킹 사례가 되고 있기도 하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