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검사들 부적절한 처신 국정감사 도마 올라
상태바
검사들 부적절한 처신 국정감사 도마 올라
  • 신종철 기자
  • 승인 2011.09.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신종철 기자] 검사의 개인의 불미스런 일로 검찰의 위상이 추락하고, 국민들로부터는 신뢰가 추락시키는 일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어 검찰의 대대적인 집안 단속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지난 8월 30일 새벽 창원지검 진주지청의 A부장검사가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위원으로 활동하며 연을 맺은 식당 여주인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것이 발각되면서 사직서를 제출했다.

특히 지난 1월 지방의 한 검사가 회식자리에서 실무 실습중인 여성 사법연수원생 성추행 논란이 있었고, 지난 8월 2일에는 현직 부장검사의 성추행 의혹으로 법무부 감찰위원회에 회부되는 등 연이어 불미스런 일이 발생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노철래 미래희망연대 의원은 22일 부산지검, 창원지검 등에 대한 국정감사 자료에서 “법을 다루고 적용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누구보다도 윤리의식이 엄중하게 요구되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불미스런 일을 저질렀다는데 대해 국민들은 매우 실망하고 개탄스러워 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 의원은 “A부장검사의 부적절한 행동이 검찰내부에서는 지극히 개인적인 일로 전체 검사의 극히 일부분이라고 선을 그을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문제에 그치지 않는다”며 “국민들은 더욱 검찰을 불신하게 되고 기관의 위상은 추락의 나락으로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그는 “최근 법무부장관과 검찰총장이 새로 바뀌면서 검찰의 개혁과 위상강화를 부르짖고 있지만 일선에서는 이 메시지가 전달이 되지 않고 있는 것 같다”며 “검찰은 사법 불신해소와 검찰 위상 강화를 통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부적절한 행동에 대해서는 사직수리가 아닌 징계를 통해 엄정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종철 기자 sjc01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