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靑 의무실장 “朴 대통령, 태반·백옥·감초주사 처방…미용목적 아냐”
상태바
靑 의무실장 “朴 대통령, 태반·백옥·감초주사 처방…미용목적 아냐”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6.12.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반주사는 대통령만…백옥주사는 청와대 외 인사도 극소수 처방 받아”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이선우 청와대 의무실장은 5일 박근혜 대통령이 태반주사, 백옥주사, 감초주사를 처방받았다고 시인했다.

이 의무실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와대 기관보고에 증인으로 출석해 ‘태반·백옥·감초 주사가 대통령에게 처방된 것이 맞느냐는 질문에 “사용된 것 맞다”고 밝혔다.

이 의무실장은 또한 새누리당 장제원 의원이 ‘어떤 목적으로 주사를 맞았느냐’고 묻자 “대통령 건강에 관련된 사항이라 정확히 말을 못하나 미용목적으로 처방되지 않았다”고 답했다.

이어 장 의원이 ‘백옥주사는 안티에이징(노화방지) 기능 외에는 없다’고 되묻자 이 의무실장은 “그렇지 않다. 대표적 항산화제 중 하나이고 연령 및 건강관리를 위해서 빠른 회복을 위해서도 사용되는 약”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태반주사의 경우 ‘대통령 외에 처방한 사람은 몇 명이냐’는 질문에 “환자로서 태반주사를 처방한 사람은 대통령 외에 청와대에 없다”고 답했다.

감초주사와 관련해서는 “대통령 외에도 처방한 사람이 있다. 청와대 직원이 포함돼 있으며 청와대 외 직원은 없다”며, “몇 명인지는 확인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백옥주사에 대해서는 ‘처방받은 사람 중 청와대 직원이 아닌 외부자가 있느냐’는 질문에 “극소수가 있다”고 답변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