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59 (수)
에너지공단, 창의ㆍ혁신 조직 문화 확산 나서
상태바
에너지공단, 창의ㆍ혁신 조직 문화 확산 나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6.12.0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강화 워크숍… 부서장 계층별 역량강화 인문학 교육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이 부서장 계층별 역량강화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에너지공단>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공단 부서장 및 지역본부장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지난 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조직내 리더로서 갖추어야할 역량을 함양하고 도전과 혁신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인문학을 접목한 커리큘럼으로 기획했다.

이번 원크숍에서는 ‘예술에서 배우는 삶과 경영의 지혜’라는 주제로 오페라의 태동과 역사를 통해 예술의 혁신과정 및 고객창출 노력을 살펴봄으로써 예술가의 삶을 통해 교훈을 얻고,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정부3.0 관리자 교육, 부서내 갈등을 관리하는 노무관리 및 코칭기법 교육 등 정부정책교육을 진행해 관리자급 직원들의 정부정책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도모했다.

에너지공단은 직원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팀장급 전직원을 대상으로 자기경영 교육을 추진한 바 있다.

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우리가 창의적인 제품을 만든 비결은 우리는 항상 기술과 인문학의 교차점에 있었다’는 스티븐 잡스의 말을 인용하면서 “공단도 이번 인문학과 만남을 계기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혁신을 통한 성과창출을 위해 부서장들이 솔선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임직원들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임직원 경력개발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추진하고 있는 업무를 토대로 에너지효율, 기후변화,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