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0 (금)
첫인상 좌우하는 쌍꺼풀, ‘강남 동안 성형외과 원장’이 알려주다
상태바
첫인상 좌우하는 쌍꺼풀, ‘강남 동안 성형외과 원장’이 알려주다
  • 유인숙 기자
  • 승인 2016.12.0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쌍꺼풀을 얻기 위한 긴 여정, 미리 알아보고 떠나자!

[KNS뉴스통신=유인숙 기자] 사람의 첫인상에 이목구비의 모습에 좌우된다. 그중 타인의 첫인상에 인상 깊은 모습을 각인해주는 부위는 바로 눈이다. 시선과 시선이 마주하는 공감대로 공유하는 장으로 불린다는 눈은 사람의 본보기를 판단하게 한다. 그래서 타인에게 좋은 인상으로 보이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외모의 콤플렉스에 고민하다 눈 성형외과를 찾는 행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그중 화제가 되고 있는 강남 동안 성형외과 김창욱 원장을 만나 소견을 들어 봤다.

Q.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원하는 눈 시술 중 대중적으로 어떤 스타일이 선호되는가?

A. 눈 모양은 전반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크고 쌍꺼풀진 눈’이라는 스타일이 미인의 정석 요건이다. 커다랗고 시원한 눈매는 사람에 따라 청순하거나, 도시적이거나,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 반면 눈동자가 꽉 찰 정도로 작은 눈은 답답해 보이고 인상을 어둡게 만들며, 심지어 더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눈 성형수술 중 가장 이목을 끌고 있는 시술이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눈 성형 리스트로 수요권에 상위를 유지할 만큼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은 눈 성형 시술이다.

Q. 큰 변화를 기대하며 눈 성형수술을 신청하는 고객들이 적잖이 많은 것 같은데, 시술 후 만족도가 상향되는가?

A. 꼭 그렇지만은 않다. 무분별한 수술은 오히려 예전 얼굴의 장점을 없애고 부자연스러운 인상으로 바뀔 수 있다. 누구나 똑같은 방식의 눈 성형으로 속칭 ‘대박’이 나는 것은 아니다. 자칫 수술한 티가 나 얼굴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인상이 촌스러워지는 경우도 적잖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변에서 흔히 이뤄지고, ‘눈 성형외과 유명한 곳’을 표방하는 병원 대다수는 30분이면 수술이 끝난다고 설명하는 만큼 간단한 시술 정도로 여겨지는 게 사실이다. 심지어 눈 재수술 환자 중에는 온라인에서 ‘눈 성형 잘하는 곳’이라는 병원에서 수술받은 후 눈매가 부담스럽게 진해지면서 부담스러운  얼굴로 변해 우울해 하는 사람들도 있기에 늘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온다는 확신은 없다.

Q. 기존에 있는 시술법 외에도 고객들의 부위별 맞춤 주문에 따라 눈 성형 시술이 가능한가?

A. 눈 성형은 자신의 상황, 원하는 이미지 등에 따라 수술법을 달리 적용한다.  흔히 눈 수술하면 ‘쌍꺼풀수술’만 떠올리지만, 나이든 눈매를 교정하는 상안검 수술, 하안검 수술, 눈의 전반적인 크기를 키워주는 각종 트임 수술, 안검하수를 교정하는 눈매교정수술 등 다양하다.

Q. 눈을 커 보이게 하기 위한 쌍꺼풀 수술의 분야별 시술 과정이 궁금하다.

A. 쌍꺼풀 수술은 대표적인 눈 성형으로 ‘매몰법’ , ‘부분절개법’, ‘완전절개법’으로 구분된다. 매몰법은 눈꺼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3~6개 정도 아주 작은 구멍을 내 흡수되지 않는 봉합사를 매몰시켜 쌍꺼풀 라인을 형성하며, 눈꺼풀이 얇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절개법 쌍꺼풀 수술은 눈꺼풀을 절개하고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 뒤 봉합해 라인을 잡아주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부분절개는 눈꺼풀이 조금 두꺼울 때 지방을 제거해 쌍꺼풀을 만들 때 활용된다.

Q. 쌍꺼풀 수술 중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좋다며 다다익선을 추구하는 고객들도 있는 것 같은데,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시술 형태는 무엇인가?

A. 쌍꺼풀 수술 시 라인을 무조건 크게 잡는다고 능사는 아니다. 라인이 크게 나올수록 눈이 덜 떠지는 가성 안검하수가 형성돼 쌍꺼풀 크기와 반비례해 눈이 작아질 수 있다. 이에 따라 눈을 떴을 때 라인이 1∼2㎜ 정도로 살짝 보이는 게 가장 매력적이다. 또한, 최근에 트렌디한 눈 성형으로 꼽히는 게 트임 성형이다. 앞트임·뒤트임·밑트임·위트임 눈가 피부를 절개해 확장해주는 기법이다. 쌍꺼풀 수술 후 생각보다 눈이 커지지 않거나, 눈매가 사나워져 원하는 이미지를 얻지 못한 여성들이 선호한다. 무쌍 매력을 살리되 트임 성형만 시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Q. 눈꺼풀처짐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고객들도 눈 성형을 통해 치료할 수 있는가?

A. 눈꺼풀처짐 역시 눈 성형외과에서 치료할 수 있다. 의학적 용어로 안검하수라고 불리며, 눈 뜨는 근육의 힘(상안검거근)이 약해 이마 근육으로 눈 전체를 뜨게 하는 경우를 일컫는다. 이때 눈꺼풀이 검은 눈동자의 3분의 1을 가리는 경우가 가려지는 게 특징이어서 평소 졸린 인상으로 보이거나, 눈을 크게 뜰 때 항상 이마 주름이 잡힌다면 눈매교정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그래서 이를 놓치고 쌍꺼풀 성형만 받으면 증상이 더 심해지게 돼 눈매가 살아나지 않을 수 있다. 수술 전 반드시 안검하수가 있는지 검사한 뒤 쌍꺼풀 수술과 병행하는 게 좋다.

김창욱 원장은 “눈 성형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피부의 상태와 눈의 돌출도, 골격적 비대칭, 얼굴형과 비율 등 고려해야 할 점들이 매우 많은 단순 시술이 아닌 섬세한 작업이다. 실제로 첫 수술에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재수술을 빈도가 높은 성형수술 분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마다 눈 모양, 얼굴형, 고려해야 할 해부학적 구조가 제각각인 만큼 집도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각자에게 맞는 수술법을 적용해야 하며, 이때 상황에 따라 한가지 수술만 해도 되거나, 여러 가지를 병행해야 하는 경우가 나뉘는 만큼 무조건 ‘당장 유행하는’ 수술법만 고집하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강남 동안 성형외과는 최근 의료소비자에게 필요한 눈 성형을 합리적인 비용에 시술하는 ‘동안 눈 성형’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고 알렸다.

유인숙 기자 yiq@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