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창원 엘리나 피부과 원장’의 울긋불긋 지저분한 여드름 원인부터 밝혀라!
상태바
‘창원 엘리나 피부과 원장’의 울긋불긋 지저분한 여드름 원인부터 밝혀라!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6.12.0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옥처럼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를 얻는 방법을 알아보자!

[KNS뉴스통신= 조에스더 기자] 사람을 만나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은 얼굴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신체의 어느 부위보다 노출이 많이 되어있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도 가장 많이 보게 되는 부위가 얼굴인데, 그만큼 관리하기 힘든 것도 바로 얼굴 피부이다. 관리를 조금만 덜 하거나 혹은 아주 작은 스트레스라도 받게 된다면 금방 울긋불긋, 올록볼록 얼굴 피부 여기저기에 여드름이 올라와 지저분해져 버리기 쉬운데, 그렇다면 이러한 여드름은 왜 그리고 어떻게 생기며 또 여드름이 생겼을 시에 어떻게 여드름 치료를 하는지 창원 상남동 피부과 엘리나의원의 이창호 원장을 통해 알아보았다.

Q. 피부과를 찾아 여드름 치료 상담을 받는 사람 중 대부분 어떤 사람들이 많은가?

A.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연령대 층은 아주 넓고 다양하지만, 주로 수면시간이 충분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곤 한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밤샘 공부를 하는 수험생과 같은 학생의 경우가 있다. 이는 여드름과 수면시간 그리고 스트레스가 아주 밀접한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Q. 수면시간과 스트레스가 여드름과 밀접한 관계에 있다고 했는데,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A. 여드름은 주로 피지가 원인인데, 이러한 피지 때문에 빨갛게 부풀어 있거나 혹은 노랗게 곪아있는 상태를 보고 여드름이라고 한다. 이 피지는 수면부족이나 스트레스 혹은 환경오염, 기름진 음식 과다 섭취, 호르몬 분비, 생리와 임신 같은 환경적 또는 생리적,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악화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여드름 없는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깨끗한 세안은 물론이고 충분한 수면시간과 스트레스 해소 시간을 가져야만 한다.

Q. 여드름은 청소년 여드름과 성인 여드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각자의 관리법은 무엇이지?

A. 청소년기의 여드름은 호르몬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특별한 악성 여드름이 아닌 경우 여드름을 짜거나 뜯지 않는다면 특별한 관리 없이 세안만 잘 해줘도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사라지게 되어있다. 하지만 성인 여드름의 겨우 대체로 스트레스나 환경오염, 혹은 수면부족으로 인한 염증성이나 흉터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치료가 몹시 중요하다. 하지만 같은 여드름이라도 사람마다 다른 피부 타입이 있고, 여드름 사이에서도 다양한 상태의 여드름이 존재하기 때문에 성인 여드름의 경우는 가까운 피부과로 찾아가 피부와 여드름의 상태를 점검하고 그에 맞는 여드름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창원 상남동 엘리나피부과에서는 이러한 피지선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성인 여드름을 위해 고안된 치료방법으로 피부 심층부의 피지선만 파괴하는 아그네스레이저를 사용하고 있다.

Q. 여드름이 올라오면 자신도 모르게 뜯거나 짜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 생긴 상처에 대한 치료법이 있다면?

A. 여드름을 뜯거나 짜게 되면 흉터가 남거나 자국이 남게 되는데, 이 중 여드름이 난 후 남은 붉은 자국인 여드름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자가 치유되지만 흉터는 손톱으로 인한 상처나 피부염증이 남기고 간 자리에 패인 자국이기에 시간이 지나도 자가 치유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여드름이 생겼을 때 이러한 흉터가 남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하는 편이지만 그래도 이러한 흉터가 크게 남았을 시에는 자연적으로 치유 될 수 없으므로 피부의 깔끔함을 원한다면 흉터에 효과적인 아이콘레이저 치료를 추천하고 있다.

Q. 피부과를 들르지 않고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면 무엇인지?

A. 물론 피부과에 들르지 않고도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은 있다. 많은 방법이 있지만, 그 중 인스턴트식품이나 기름진 음식 혹은 당이 높아지는 밀가루 음식이나 알코올 섭취를 자제하고 충분한 수면시간과 스트레스 해소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여드름 피부에는 자극이 심한 스크럽제나 필링 제품보다는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에 무리를 가하지 않으면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이창호 원장은 “그래도 역시 이상 증상이 생겼을 시에는 심해지기 전에 근처 피부과에 들러 전문의를 통한 치료를 받는 것이 훨씬 확실하고 효과적이다.” 라며 “여드름 역시 피지가 곪으면서 생기는 염증으로 인한 피부병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심해지면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치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필요로 하니 치료 후에도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면 안 된다.”라며 말을 덧붙였다. 또한, 창원 피부과 엘리나의원에서는 화농성 여드름, 좁쌀 여드름,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 여드름흉터 등 피부 상태에 따른 여드름에 관련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알렸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