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CEO직 사임한다
상태바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CEO직 사임한다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6.12.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ews=KNS뉴스통신] (뉴욕=AFP)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가 CEO에서 물러난다. 하지만 CEO에서 물러나도 스타벅스의 회장직은 유지할 예정이다. 발표 몇 시간 후 스타벅스 주가는 하락했다.

시애틀의 한 커피집을 전세계에서 상징적인 커피 브랜드로 성장시켰던 하워드 슐츠는 회장과 이사회 회장직은 유지할 계획이다. 이번 지침은 4월 3일부터 적용된다.

슐츠 CEO는 CEO직을 케빈 존슨 COO에게 물려줄 예정이다. 케빈 존슨은 2015년부터 스타벅스의 2인자로 임명되었고, 2009년부터 현재까지 스타벅스 이사회에 소속되어 있다.

슐츠 CEO의 사임 조치는 높은 품질의 커피전문점이 점점 늘어난 시장 환경에서 음식 메뉴 판매를 늘리려고 노력하는 가운데 나왔다. 슐츠 회장은 고급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스 개발에 자신의 시간을 할애할 예정이라고 스타벅스는 성명을 발표했다.

올해 63세인 슐츠 회장은 1일 월스트리스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조치가 소비자들이 스타벅스 매장이 위치한 쇼핑몰을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온라인 쇼핑을 점점 더 선호하는 가운데 직접적인 판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발표 전 스타벅스 주가는 뉴욕 증시에서 0.9% 상승하며 장을 마감했지만 11시 이후 장외 거래에서 4% 하락했다. 스타벅스는 10월 앞으로 5년간 중국 내 스타벅스 매장을 두 배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