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한강의 다리, 예술교육으로 더 재밌게 공부해요
상태바
한강의 다리, 예술교육으로 더 재밌게 공부해요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6.12.0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12월 3일(토)부터 3주간 매주 토․일요일 뚝섬 자벌레에서 <2016 한강의 다리 어린이 교육>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각 주차별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연결되는 교육으로 주말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뚝섬 자벌레 1층 다목적 공간에서 진행된다. 토요일에는 한강 다리 만나기를 주제로 서울시계(市界)에 있는 한강 다리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고, 일요일에는 △ 2046, 한강 다리 만나기를 주제로 30년 후 한강 다리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그 모습을 모형으로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한강의 다리 워크북(workbook)을 제작하여 향후 뚝섬 자벌레를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제공하고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3,4,5,6학년 대상이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한 온라인 사전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주차별 25명까지 선착순 접수 받는다.

뚝섬 자벌레는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로 바로 연결되어 찾아오기 쉬우며 교육 시간 전과 후로 시설 내에서 진행되는 전시 관람도 가능하다.

이상국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우리가 무심히 지나치던 ‘한강의 다리’ 에 대해서 어린이들이 예술교육을 통해 재밌고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추워지는 요즘 한강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kbr1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