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44 (수)
백석대학교, 국제 학술교류 확대…中 안휘삼연대학교 ‘학술교류협정’ 체결
상태바
백석대학교, 국제 학술교류 확대…中 안휘삼연대학교 ‘학술교류협정’ 체결
  • 강남용 기자
  • 승인 2016.12.0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교수진 교류 추진
이계영 백석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오른쪽)과 김철 안휘삼연대학교 부총장(왼쪽)이 협정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백석대학교>

 

[KNS뉴스통신=강남용 기자] 백석대학교가 국제적 학술교류 확대를 통한 인재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백석대는 오늘(1일) 중국 안휘삼연대학교(安徽三联学院)와 ‘학술교류협정’을 맺고 교수진의 상호 교환 및 파견과 도서자료 교류, 교환학생, 어학연수생, 학습교류, 교수진들의 학술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에서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이, 안휘삼연대에서 김철 부총장이 참석해 서명했다.

이 자리에서 이계영 부총장은 “우리 대한민국과 중국은 같은 문화권 아래 형제의 나라로 함께해 왔다. 활발한 교류로 양 대학 학생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협정 항목들을 적극적으로 조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 김철 부총장은 “백석대학교는 국제교류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다. 한국에서 중국어를 배우는 학생 숫자만큼 중국에서도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이 많다. 양 대학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안휘삼연대학교은 중국 안휘성 합비시에 위치해 있으며, 재학생 수는 1만 5천여 명으로, 안휘성에서 이공계열이 강한 명문 대학으로 꼽힌다. 이수 가능 전공 수는 34개이다.

강남용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