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목포해경, 낚시어선업자 대상 해양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해경, 낚시어선업자 대상 해양안전교육 실시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6.11.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관리 및 육성법 개정 및 안전수칙 교육
▲목포해경이 관내 낚사어선업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낚시관리 및 육성법 개정에 따른 해양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목포해경>

[KNS뉴스통신=조완동기자] 전남 목포해경은 선박안전기술공단과 협업을 통해 낚시어선업자 대상으로 낚시관리 및 육성법 개정 및 안전수착에 따른 해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목포해경(서장 안두술)은 선박안전기술공단 및 한국해양구조협회와 함께 관내 낚시어선업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해양안전사고 예방에 따른 안전교육을 지난 11월 8일과 9일간에 걸쳐 두 차례 실시한 가운데 30일(오늘)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3회째 교육을 실시했다.

목포해경은 교육을 통해 ‘낚시 관리 및 육성법’개정 내용, 최근 낚시어선 사고 사례, 음주운항 및 선내 승객 음주 근절, 위급상황 시 선박위치발신장치 S0S 신호 전송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지난 5월 29일 개정돼 11월 30일부터 시행되는 ‘낚시 관리 및 육성법‘주요 개정 내용은 ▲ 승선자 전원 구명조끼 착용 의무화 및 착용치 않을 시 승선거부, ▲ 사업자의 승객 신분증 확인 및 따르지 않을 시 승선거부, ▲ 출입항 미신고에 대한 처벌 기준을 강화했다.

또 ▲ 인명 안전에 관한 설비의 비치 및 관리 조치명령 신설, ▲ 승객의 구명조끼 의무착용 및 신원확인 관련 준수 의무, ▲ 선원 전문교육 이수의무 추가, 미이수자 승선금지 등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낚시어선업자와 승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전하고 안전한 낚시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낚시어선 안전관리에 대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낚시인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