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33 (금)
완도해경, 김양식장 무기산 불법사용 특별단속 실시
상태바
완도해경, 김양식장 무기산 불법사용 특별단속 실시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6.11.2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먹거리 확보 및 해양환경 보존 위해 강력 단속
▶전남 완도해경은 오는 12월부터 오는 2017년 2월말까지 3개월에 걸쳐 관내 김양식장에서 파래와 잡태 제거 용으로 무기산 사용에 대해 강력 단속에 나선다.<사진=완도해경>

[KNS뉴스통신=조완동기자] 전남 완도해경은 겨울철 본격적인 김 생산 시기를 맞아 바닷가 김 양식장에서의 무기산 사용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선다.

완도해경(서장 김상배)은 오는 12월부터 2017년 2월 말까지 3개월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 단속은 국민들의 먹을거리 안전을 확보하고 해양환경 보호를 위해 김 양식장에서 공업용 무기산 유통 및 사용에 대한 위법사항을 강력히 단속할 방침이다.

완도해경은 단속 기간 중 ▲ 면허지 이탈 및 무면허 김 양식 행위, ▲ 무기산 불법 제조 및 판매, ▲ 제조품에 대한 중·도매인 등 불법 유통, ▲ 김 양식장 내 무기산 불법 사용 및 폐용기 해상투기, ▲ 사용목적 무기산 등 보관·운반 등을 중점으로 단속한다.

해경은 김 양식 시설이 밀집한 지역을 중심으로 단속반을 편성해 유관기관과의 정보 공유, 적극적인 계도로 무기산 사용심리억제 등의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일부 김 양식어민들이 파래나 잡태 제거용으로 무기산을 사용하고 있으나, 이는 해양생태계 교란은 물론 인체에 축적될 경우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사용, 보관, 유통이 금지되어 있다”며 “안전한 먹을거리 확보 및 해양환경 보존을 위해 강력히 단속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