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일본취업 정보 박람회’ 12월 개최…사전 신청 접수
상태바
‘일본취업 정보 박람회’ 12월 개최…사전 신청 접수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6.11.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일본 취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의 체계적인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대규모로 ‘일본취업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앞서 오늘(25일)부터 일본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박람회 사전 신청을 접수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청년해외진출 통합사이트인 ‘월드잡플러스’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고용부는 "일본은 신(新)아베노믹스로 경기회복중이며 산업전반에 걸쳐 인력난 심각하여 외국인 고용이 계속 증가하고 있고, 대졸 예정자의 취업내정률은 71%에 달하는 등 일자리의 기회가 많은 국가"라며 "그러나 국내 청년 구직자들이 일본 취업의 가능성, 준비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일본취업의 장점, 취업 방법, 생활 정보 등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상담관’과 ‘세미나관’, ‘체험관’으로 구성된다. ‘상담관’, ‘세미나관’은 일본의 대형 리크루트사와 일본기업의 인사 담당자, 일본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이 직접 진행한다.

참가자는 ‘상담관’에서 1:1로 진로 및 취업 가능성, 비자 상담 등 일본 취업과 관련된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세미나관'에서는 취업준비 단계별로 일본에 왜 취업했는지 동기부여부터 일본 기업에 입사하는 법, 취업 후 일본 생활까지 초보자부터 어느 정도 준비가 된 구직자까지 본인의 준비 상태에 따라 다양한 강연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체험관’에서는 어학 능력 진단, 일문 이력서 첨삭, 일본 인·적성(SPI) 테스트, 모의 면접 등 다양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