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이동진 진도군수, 진도노인대학 특강
상태바
이동진 진도군수, 진도노인대학 특강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11.2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노인대학 회원 과 소통의 자리 가져
<사진=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이동진 진도군수가 특강을 통해 오늘(24일) 진도노인대학 회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하고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24일 진도군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노인대학 회원들과 군정 주요 현안, 지역의 역사와 현재,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에 의견을 공유하고자 마련됐으며, 특강에 이어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이 군수는 사회복지분야 중 노인복지 정책에 대해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게 흥미로운 강의 진행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동진 군수는 특강을 통해 “지구는 태양계에서 아주 작은 행성이며, 그 지구에 살고 있는 우리는 귀한 존재이며, 고귀한 생명체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삶, 보람있는 삶, 행복이 찾아오는 삶을 추구하며, “노인대학을 통해 평생교육을 실천하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일 할 수 있는 많은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인사회활동도 지원하고 있으며, 연령대별 맞춤형 복지정책으로 온 군민이 건강한 진도,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자리에 참석한 노인대학 학생들은 “이번 특강에서 이동진 군수가 노인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역의 현안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쉽게 풀어내어 인상적이었다”며 “지역사회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도노인대학은 지난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말 까지 월 2회 지역인사 및 외부 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한 노년과 즐거운 노래교실, 봄·가을 소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노인들의 평생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위지영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