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대우건설, 현대건설’부천사랑 MOU 체결
상태바
‘부천시, 대우건설, 현대건설’부천사랑 MOU 체결
  • 조경희 기자
  • 승인 2016.11.2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대우건설 강성원 상무, 김만수 부천시장, 현대건설(주) 장재운 전무(왼쪽부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천시>

[KNS뉴스통신=조경희 기자] 부천시는 소사~대곡 복선전철사업과 관련 지난 18일 부천종합운동장 회의실에서 ㈜대우건설, 현대건설㈜과 ‘부천사랑’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만수 시장과 (주)대우건설 강성원 상무, 현대건설(주) 장재운 전무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건설사는 ▲지역 업체·건설근로자 고용 ▲지역 건설기계 사용 ▲지역 업체의 도급 및 하도급 참여 ▲안전관리 및 사고 예방 ▲지역 건설산업 발전과 안전문화 확산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소사~대곡 복선전철사업은 부천 소사역과 안산 원시역을 연결하는 ‘소사~원시 복선전철’의 연장선으로 임대형 민간투자시설사업(BTL)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소사역~종합운동장역~원종역(가칭)을 지나 고양시 대곡까지 총 연장 18.36㎞(부천시 구간 6.28km)로 사업비는 1조 3338억원이며 2021년 6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부천 구간은 ㈜대우건설이 4공구 3.40㎞(서울시계~오정경찰서), 현대건설(주)이 5공구 2.88㎞(오정경찰서~소사역)을 맡고, 원종역(가칭)이 신설된다.

한편 같은 날 오후 부천 구간 시공사인 ㈜대우건설과 현대건설㈜은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에서 김만수 시장,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기원제를 진행하기도 했다.

조경희 기자 oknaja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