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녹색 자전거 열차'로 여행 떠나보세요
상태바
'녹색 자전거 열차'로 여행 떠나보세요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9.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4일부터 11월 19일까지 9차례 운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한국관광공사와 (주)코레일관광개발과 공동으로 오는 9월 24(토)부터 11월 19일(토)까지 지자체 지역을 대상으로 ‘녹색 자전거 열차’를 9차례 운행할 계획이다. 

문화부는 자전거 문화를 일반인들도 편안하게 즐기고, 우리 강변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녹색 자전거 열차’를 운행할 예정이다. 

이번 녹색 자전거 열차 운행은 콘서트,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 고객들에게 ‘7080’ 콘서트와 웃음치료 및 명사 초청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그밖에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축제와 문화를 직접 느껴 볼 수 있도록 가을 지자체 축제(익산시 서동축제, 상주시 곶감축제, 밀양시 얼음골사과 축제, 영산강 문화축제 등)와 연계하여 자전거 운행 코스를 개발하고, 커플 자전거(2인승)와 가족 자전거(4인승)를 대여하여 연인, 가족들이 특별한 경험을 갖도록 할 계획이다. 

김철민 문화부 관광레저기획관은 “이번 녹색 자전거 열차 운행을 통해 아름다운 우리 강변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관광 수요가 다양화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차와 자전거를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