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성동구, “저렴하게 믿을 수 있는 농산물 구입하세요”
상태바
성동구, “저렴하게 믿을 수 있는 농산물 구입하세요”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6.11.1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북내면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농산물 직거래장터<사진제공=성동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저렴하게 믿을 수 있는 농산물 구입하세요.”

서울특별시 성동구가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이에 따라 세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직거래 장터에는 여주시 특산물인 여주쌀, 꿀고구마, 알땅콩, 들기름 등을 만날 수 있으며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18일 성동구에 따르면 성동구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주민센터 앞에 마련됐으면 도시와 농촌의 상생 발전 및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지인 여주시 북내면 농산물을 판매한다.

왕십리도선동과 여주시 북내면은 2011년 자매결연을 맺은 후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매년 꾸준하게 교류 사업을 추진중이다.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비롯해 ‘친환경 장 담그기’ 행사시 북내면으로부터 메주콩을 구입하고 있으며 북내면 주민자치위원회 초대로 여주시 축제에도 방문하고 있다.

김경선 왕십리도선동장은 “도농 간 친선교류의 수준을 넘어서 상생교류로 이어지는 좋은 모범사례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연결고리가 꾸준히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희종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매년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뿐만 아니라 직거래를 통해서 농가 소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