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진도군, ‘작은 섬 봉사단’ 나눔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진도군, ‘작은 섬 봉사단’ 나눔 봉사활동 펼쳐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11.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용, 가전제품 수리,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이 ‘작은 섬 봉사단’을 구성해 최근 조도면 가사 5군도를 찾아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15일 진도군에 따르면 ‘작은 섬 봉사단’에는 진도군방범연합회 진도읍지대 회원 등 40여명의 공무원과 봉사단체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으며, 쌀쌀한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파도에 밀려온 섬 주변의 쓰레기를 치우고 마을 곳곳을 누비면서 환경 정화를 실시했다.

또, 육지로 오가기 어려운 노인들에게 이·미용 봉사로 머리를 단정하게 손질해 주고 자재나 장비가 없어 고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지붕이나 벽체, 전선 등도 수리했다.

특히, 우물을 식수원으로 이용하고 있어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의 협조를 받아 생수 공급과 함께 가전제품 수리도 함께 실시해 ‘호평’을 받았으며, 건강이 나빠져 바깥 나들이를 못하는 노인한테는 마음을 열고 들어주는 말벗이 되어 주었다.

섬 마을 주민들은 “외딴 섬까지 찾아와 건물배관설비 및 전자제품 등을 수리해 매우 고맙다” 며 “봉사단 때문에 작은 섬 마을에서 이·미용 서비스 등을 편하게 받을 수 있어 어르신들이 무척이나 반갑다”라며 사랑의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한 봉사단체 회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진도군 수산지원과 관계자는 “섬마을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현장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작은 섬 봉사단을 운영하게 됐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작은 섬을 찾아 주택과 이·미용, 가전 제품 수리, 환경정화활동 등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위지영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