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8 (목)
예산군, 제5회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예산군, 제5회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16.11.14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생활체육관에서 열린 제5회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예산군>

[KNS뉴스통신=강남용 기자] 예산군은 지난 13일 생활체육관에서 ‘제5회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황선봉군수를 비롯해 다문화가족 및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종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다문화가족 간 교류를 통한 공동체 의식 강화 및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종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황선봉 군수는 개회식에서 축사와 함께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발전에 기여한 센터 모범직원을 비롯한 다문화 모범가정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다문화 여성들이 다문화 놀이를 하고 필리핀 노래 및 댄스 공연을 하며 체육행사 전 흥을 돋웠다.

체육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서로 화합하고 팀워크를 기를 수 있는 애드벌룬 굴리기, 두더지굴 통화하기, 2인 3각 달리기 등 다양한 게임이 진행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단체 응원전도 함께 펼쳐져 체육대회의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체육대회는 다문화가정의 아이들, 부모가 함께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 등을 마련 추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용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