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진도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12회 전남대회서 우수 사례 발표
상태바
진도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12회 전남대회서 우수 사례 발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11.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활동 사례 공유 및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최근 고흥군에서 열린 제12회 지속가능발전 전라남도 대회에서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14일 진도군에 따르면 지속가능한 전남 만들기를 위해 최근 고흥군 도양읍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대회는 전남 22개 시군에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회원 200여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진도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조재용 사무차장)은 이날 3년째 진도군에서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진도환경클린운동과 녹색생활실천마을로 조성된 진도군 의신면 사상마을 등을 소개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조 차장은 우수사례발표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122개 단체, 2720여명이 참여하는 진도 클린운동은 주민 주도형 지역 만들기로 내집앞·내마을·내지역은 주민들이 직접 청소해 아름다운 지역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며 “주민 자율 참여를 통해 쓰레기 불법 투기 지역 453개소 정비와 소공원 270개도 조성됐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는 전남지역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1년 활동 평가를 통한 지역 내 우수활동 사례 공유 및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한 지속가능한 전남 만들기를 위해 열렸다.

한편,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초청 강연회,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발표 등과 함께 체험 부스 등이 운영됐다.

 

 

위지영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