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진도군, 제54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진도군, 제54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11.1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군·경 안전협력 네트워크 구축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이 실내체육관에서 오늘(11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4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11일 진도군에 따르면 올해 소방의 날 행사는 안전의 중요성과 희생․봉사정신을 되새기고 현장에서 뛰고 있는 일선 소방대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대회사,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진도군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차남행)에서 진도군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진도군은 모든 군민이 범죄와 안전사고, 자연재해, 질병으로부터 안전한 진도를 만들기 위해 민·관·군·경 안전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해양오염 대응 훈련, 재난·테러 대응 합동훈련,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안전 진도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순만 진도부군수는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한 소방공무원과 소방을 향해 아낌없는 응원을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과 장비, 인력확충에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방의 날은 화재로부터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 소방공무원과 안전업무 종사자의 긍지와 보람을 높이기 위해 긴급신고전화 '119'를 상징하는 매년 11월 9일을 소방의 날로 정해 각종 행사를 비롯한 소방안전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기념식을 열고 있다.

위지영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