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성동구, 'MEDICAL TOP 성동’으로 보건의료 꿈나무 육성
상태바
성동구, 'MEDICAL TOP 성동’으로 보건의료 꿈나무 육성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6.11.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학생들 모두가 꿈을 향해 정진해 30년쯤 후 보건·의료 분야에서 제일가는 전문가가 되어 있기를 기대한다.”

성동구는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단계별 보건·의료분야 진로체험인 ‘MEDICAL TOP 성동’을 운영하고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보건·의료분야로의 진학을 꿈꾸는 관내 일반고 학생 55명을 대상으로 현장실습(병원체험), 보건·의료관련 특강, 토론(소논문 지도) 등을 진행했다.

이를 마무리하며 지난달 말 소논문 발표회 및 사업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참여한 학생들이 저술한 보건·의료분야 소논문을 발표하고 사업 결과를 보고했다.

소논문 발표회에서는 ‘고등학교 학생들의 한방의료(한의원, 한방병원, 한약국) 이용실태 및 한의학에 대한 인식조사’라는 주제로 무학여고 1조가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어렵게 느껴졌던 논문이었는데 발표 준비하는 과정들이 자신감을 주었고 이렇게 대상까지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구총괄책임자인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한동운 교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놀라울 정도로 발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았다”며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되고, 감동을 주는 이 프로그램이 계속적인 교육사업으로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