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0 (수)
선진당 “최중경 장관 경질해야 레임덕 막아”
상태바
선진당 “최중경 장관 경질해야 레임덕 막아”
  • 신종철 기자
  • 승인 2011.09.1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신종철 기자]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의 사퇴를 압박하던 청와대와 정부가 최 장관이 기자회견에서 명확한 사퇴의사를 밝히지 않자 진퇴양난에 빠졌다”

임영호 자유선진당 대변인은 19일 “최중경 장관을 즉각 경질해야 레임덕 막을 수 있다”며 이같이 청와대를 압박했다.

임 대변인은 “청와대와 정부는 단전대란을 일으킨 책임이 있는 지식경제부가 중심이 돼 사태수습과 대책을 마련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강변하며 최 장관의 사퇴를 압박했다”며 “그럼에도 최 장관은 정부 합동으로 조사를 벌이고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버티고 있다. 결국 지속적인 압박으로 사퇴하기는 하겠지만 모양새가 레임덕 걸음새”라고 비판했다.

그는 거듭 “청와대는 차라리 단호하게 최중경 장관을 경질했어야 한다”며 “단전대란에도 불구하고 청와대 만찬에 참여한 최 장관이 조기에 보고를 받았다고 조치내용이 크게 달라졌을 것으로 보이지도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낙하산 부대가 점령한 한국전력은 명령대로 좋은 자리에 뛰어내리는 일은 잘하겠지만 전력모니터를 지켜보고 관리하는 데는 젬병이었다”고 맹비난했다.

임 대변인은 “그동안 최 장관은 청와대의 지시대로 물가장관의 한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며 “한국전력의 전력 모니터가 허수인지도 몰랐고, 심지어 예비전력 데이터가 허위라는 사실도 단전사태 후 사흘이 지나서야 알았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최 장관은) 2초 간격으로 전력주파수 상태를 확인해야 할 전력거래소도 방치해 뒀다”며 “그러면서 (청와대) 만찬에는 늦지 않게 도착하려 애쓴 (최중경) 장관을 그대로 놔둬야 하나?”라고 반문했다.
 

신종철 기자 sjc01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