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33 (금)
장애인 IT전문교육 받고 취업·창업에 도전한다
상태바
장애인 IT전문교육 받고 취업·창업에 도전한다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3.24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장애인 IT전문가 양성을 통해 취업 및 창업 지원

IT 분야에서 취업이나 창업을 원하는 장애인은 컴퓨터그래픽, 디지털방송 영상편집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장애인의 IT 분야 취업‧창업 지원을 위해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IT전문교육을 올해 4월부터 약 5개월간 무료로 실시한다.

그간 행안부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을 통해 2004년부터 장애인 1,329명에게 IT전문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수료자의 상당수가 IT 관련 분야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하는 등 교육의 효과 컸다.

행안부는 올해에도 복지관·협회 및 전문교육기관 등을 통해 장애인 IT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교육과정은 컴퓨터그래픽, 디지털방송영상편집, 조선CAD 등총 10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기업 수요에 맞는 맞춤형 IT전문가 육성을 위해 각 지역 기업체의 수요를 사전 조사해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교육기간은 4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600시간 내외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육생에게는 교통비, 식비 지원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 시 수당을 지급한다.

그 외에도 교육 수료생의 취업 및 창업률 제고를 위해, 유관 부처, 기업, 학계, IT전문교육기관을 연계하는 취업지원협의체를 구성하여 취업지원 방향과 정보 공유 등 효율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이력서 작성방법, 셀프 리더십 고취 등 별도의 취업특강을 실시하는 등 취업준비과정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자격, 신청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에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기타 사업 관련 전반적인 문의 :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활용지원부(☎3660-2565)

심덕섭 행정안전부 정보화기획관은 “앞으로도 장애인 등 우리사회 정보소외계층의 활발한 사회활동과 참여를 위해 정보화지원을 확대하고 함께하는 정보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