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12 (목)
대기업 대졸 신입 공채
상태바
대기업 대졸 신입 공채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09.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STX그룹 등 대기업 대졸 신입 공채 녕 기자] 취업·인사 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STX그룹, 포스코그룹, 현대건설, SK건설, GS칼텍스 등의 주요 대기업이 신입 공채를 모집 중이다.

STX그룹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회사는 STX, STX조선해양, STX엔진, STX마린서비스 등이며 회사별 모집부문은 상이하다.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012년 2월 졸업예정자(종합기술원의 경우 석사 학위 이상)로 전 학년 평점 평균 4.5만점 환산 시 3.0이상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영어회화 테스트 성적이 인문계열은 OPIc IM2, 토익스피킹 6등급 이상, 이공계열은 OPIc IL, 토익스피킹 5등급 이상 돼야 한다.

MBA, CPA, 변호사, 이공계 석·박사, 장교전역자, 해외유학생과 기타 중국어, 러시아어, 일본어 등 외국어 회화 능통자는 우대하고, 접수는 STX그룹 채용 홈페이지(www.yourstx.c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마감일이 신입은 모집회사 별로 28일과 29일, 경력은 25일로 상이하므로 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포스코그룹의 포스코,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켐텍, 포스코 등 그룹사 각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기졸업 또는 2012년 졸업예정자로 직전학기까지의 평점 평균이 4.5만점 환산 시 3.0이상인 자는 지원할 수 있다. 그룹사의 모집분야 별로 세부적인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이 다르므로 공고를 상세히 확인해야 한다. 접수는 포스코 홈페이지(www.posco.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마감일은 27일까지.

현대건설이 현대건설, 현대스틸산업, 현대종합설계, 현대C&I의 각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정규 4년제 대학 혹은 대학원 2012년 2월 졸업예정자(기졸업자는 2011년 8월 졸업자)로 모집분야 별 관련학과 전공자라야 하고 대학 전학년 평점이 B학점(4.5만점 기준 평점 3.0)이상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단, 기술직은 토익 기준 720점 이상, 사무직은 토익 기준 750점 이상의 영어성적 우수자라야 하고 기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19일까지 현대건설 홈페이지(www.hdec.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SK건설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신입은 플랜트, 토목, 건축, 구매 등이고 경력은 화공플랜트, 발전플랜트, 통신, 플랜트IT 등이다. 신입사원의 자격요건은 국내·외 정규대학(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수준의 역량 보유자로 2012년 1월부터 정규직 입사가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 별로 우대하는 전공사항이 다르므로 공고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경력사원의 자격요건으로는 전문대 및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동등학력 이상 소지자로 해당분야 관련경력 3년 이상자라면 지원 가능 하고, 관련업종 재직 및 업무 경험자라야 한다. 경력직은 공통적으로 해외프로젝트 유경험자 및 영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접수는 22일까지 신입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를 통해, 경력은 SK건설 홈페이지(recruit.skec.co.kr)를 통해 각각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GS칼텍스가 엔지니어(화공), 엔지니어(생산), 영업·마케팅, R&D 등 각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원) 기졸업자 및 2012년 2월 졸업 예정자(R&D분야는 석사이상)로 전학년 평균평점이 4.5만점 환산 시 3.0이상자는 지원 가능하다. 단, 엔지니어(화공), 엔지니어(생산), R&D분야는 토익 기준 650점 이상, 그 외 분야는 토익 기준 730점 이상의 공인어학성적 보유자라야 한다. 사회의 다양한 경험 및 특이 경력 지원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0일까지 GS칼텍스 홈페이지(www.gscaltex.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