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두유 다이어트, 효과 보려면 전두유 선택하고 운동 병행해야
상태바
두유 다이어트, 효과 보려면 전두유 선택하고 운동 병행해야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6.10.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두유는 대표적인 건강음료이면서 동시에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하다.

그러나 널리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이 대부분 그렇듯이, 두유 다이어트도 무작정 두유만을 먹는다고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성공적인 두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두유 제품의 선택은 물론이고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을 함께 실천해야 한다.

다이어트용 두유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두유에 콩의 영양분이 온전히 들어있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두유 중에는 ‘탈지 대두’를 원료로 한 것이 흔한데, 이런 제품은 압착이나 유기용매를 활용하기 때문에 콩의 영양분이 많이 소실된다.

따라서 두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탈지 대두가 아니라 콩 전체를 원료로 사용한 ‘전두유’를 선택해야 한다.

전두유는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들기 때문에 콩의 모든 영양분이 온전히 들어있다. 평소에 유기농·천연 음식을 선호하던 사람이라면 100% 국내산 유기농 콩만을 사용한 전두유를 고르는 것도 좋다.

100% 국내산 유기농 콩으로 만든 뉴트리코어 유기농 전두유는 분말형으로, 취향에 따라 물이나 우유에 타 먹을 수 있다. 다이어트 중 영양보충이 필요한 사람은 물론, 두뇌활동이 많은 수험생, 단백질 등 영양섭취가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도 좋다.

다이어트의 왕도는 ‘덜 먹고 더 움직이는 것’이다. 두유 다이어트는 이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를 약간 줄이고 좀 더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돕는 보조 수단이다.

따라서 두유 다이어트를 할 때는 콩의 영양분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는 전두유 제품을 선택하는 한편, 식단을 조절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다.

이때 체지방 감량과 근육 손실에 좋은 운동으로는 유산소 운동을 꼽을 수 있다. 유산소 운동 종류에는 걷기, 달리기, 등산, 수영, 테니스, 사이클링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특히 걷기는 유산소 운동 중에 가장 안전하고 장소에 구애 받지 않으며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 추천할 만 하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